My Library>My Library란

My Library란 이용자의 정보이용 동선을 단축하고 시선을 집대성하기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이용자가 도서관에 직접 오지 않고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저장공간을 가지고 대출자료를 확인,예약,연장 할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현 시스템에는 개인정보관리, 대출연장/예약, 희망도서신청서비스, my collection, SDI 서비스 등이 제공됩니다.

개인정보관리

도서관에서는 웹 DB에 저장되어 있는 이용자 개인정보에 따라 도서 예약, 희망도서 신청, 연체시 휴대폰 문자메세지 서비스와 이메일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이러한 기초적인 정보를 입력하고 수정하고 보다 정확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대출연장/예약/취소

내가 대출한 자료의 리스트와 상세 서지사항이 제공되어, 도서관에 직접 오지 않고 대출 자료를 1회에 한해 연장할 수 있습니다. 예약현황에서는 예약신청한 자료의 리스트와 상세서지가 제공되며, 예약 자료를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연장과 예약에 관련된 진행사항과 결과는 도서관 홈페이지와 휴대폰 문자메세지/이메일을 통해 제공됩니다.

희망자료신청

이용을 원하는 신규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곳입니다. 희망자료 신청을 하시게 되면 우선적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게 됩니다.
희망자료 신청과 관련된 진행사항과 결과는 도서관 홈페이지와 휴대폰 문자메세지/이메일을 통해 제공됩니다.

SDI 서비스

SDI

My Collection

My Collection